음식과 여행 이야기

일본 돈키호테 카레 '자바카레' 리뷰, 조리법-간단한데 풍미 짙은 맛, 일본 식당에서 먹던 카레 그대로, 고형 쟈바카레

김물통 2023. 6. 8. 12:44
반응형
일본 돈키호테 카레
자바카레(쟈바카레)
ジャワカレー


일본에 가면 돈키호테(동키호테, 돈키) 등 상점이나 편의점에서 으레 쇼핑을 하는데요
이 쟈바카레가 눈에 띄어 구매했습니다
#돈키호테추천템
일본은 역시 카레잖아요?

급하게 조리를 하느라 포장을 이미 뜯어버렸습니다
영어론 JAVA 자바카레지만
카타카나는 쟈와카레라고 쓰여있습니다

제가 산 건 중간 맵기 정도의 맛이라는데요
실제로 한국인 입맛엔 거의 맵지 않았습니다
어린아이라면 은은한 매운 느낌이 입에 느껴질 순 있겠습니다

 

자바카레 쟈바카레
조리법
정말 간단합니다
일반 오뚜기카레 분말 등을 이용해 만드는 카레외 방법이 다를 바 없어요

채소 등 재료를 잘 볶아준 후->물을 적당량 붓고(재료가 살짝 잠길 정도)->고형카레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낮춰 뭉근하게 끓이면 완성

자바카레는 한 팩에 이런 덩어리가 두 개 들어있습니다
이걸 한번에 다 쓰는 게 아니라

뒤집으면 이렇게 4등분이 되어 있거든요
조리하는 카레 양에 따라 적당히 쪼개서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4인분 정도 되는 양이면 3~4조각 정도면 되더라고요

저는 야채 커리를 끓였는데
4~5인분 정도 됐고요
처음에 한 덩어리(4조각) 넣고
간이 좀 슴슴해서 1조각 더 넣었더니 딱 좋았어요
그렇게 오래 끓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맛을 보면서 추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맛 리뷰:
너무 맘에 들었어요
일본 식당에서 먹던 진한 갈색빛 카레 맛 그대로더라고요
물론 국내 시판되는 저렴한 오뚜기카레 분말도 맛있지만,
이건 더 깊고 진한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카레보다 덜 매워요

재구매의사 매우 있습니다
#내돈내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