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여행 이야기

대구 비슬산 대견사 석가탄신일 절밥, 부처님오신날 점심 공양, 등산 왕복 3시간 소요, 전기버스 이용 가능, 참꽃군락지

김물통 2024. 6. 13. 18:02

매년 부처님오신날 석가탄신일이면 사찰마다 점심공양을 제공해 주십니다
절에서 소담한 절밥을 먹게 되면 감사하고 따뜻한 마음이 많이 들게 됩니다

대구에도 수많은 불교사찰이 있는데요
달성군 유가읍 비슬산 참꽃군락지에 있는
대견사라는 절에서도 석가탄신일에 점심공양을 하십니다

대구 달성군 비슬산
곳곳에 암괴류 등이 있어서 볼거리가 쏠쏠합니다

올라갈 때 출발지는 호텔아젤리아 주차장으로 하시면 됩니다
호텔아젤리아 인근에 차를 댄 후 바로 걸어 올라가면 등산이 시작되는데 정상부 참꽃군락지&대견사까지 약 한시간 반 정도가 소요됩니다
길이 험하지 않아 등산 난도는 높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도 오르막길 등산이라서 힘이 들긴 합니다

석가탄신일에는 주차공간이 빡빡할 수 있습니다
정상부 참꽃군락지까지 도로가 나 있긴 하지만, 개인 차량으로는 정상부까지 갈 수 없습니다

혹시 거동 등이 불편해 정상까지 걷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비슬산 자연휴양림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탑승장소 역시 호텔아젤리아와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가격은 ~천원 정도입니다
전기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정상까지 10분 정도 걸립니다
셔틀버스는 낮시간에 계속 순환합니다

자세한 이용법은 달성군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달성군 시설관리공단

알림존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의 중요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www.dssiseol.or.kr

비슬산투어관광버스 안내 > 비슬산투어관광버스 안내 > 비슬산자연휴양림 > 관광지시설 > 공단관

전기차 이용요금-구분,요금 평일(개인,단체),주말 및 공휴일(개인,단체) 구 분 대 인 소 인 대견사 입구 ↕ 비슬산공영주차장 (편도) 일반 요금 5,000원 3,000원 할인 요금 4,000원 2,000원 ※ 소인 기준

www.dssiseol.or.kr

드디어 도착한 비슬산 대견사지 정상부입니다
인근에 천왕봉 등이 있고 탁 트인 풍경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여기서 조금만 걸어가면 근처에 참꽃군락지가 있습니다
전국 최대 자연 참꽃군락지입니다

비슬산 전기버스
비슬산 자연휴양림 셔틀버스
참꽃군락지 가는 방법

석가탄신일인 5월은 초여름에 가까워서 참꽃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넓게 펼쳐진 푸른 초목만으로도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안쪽까지 데크길이 잘 연결되어 있으니 산책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석가탄신일이 있는 5월은 산이 푸르러 더욱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더위도 덜해서 더욱 좋은데요
비슬산 등산의 최대 장점 중 하나가 그늘이 많다는 것입니다
햇빛이 심하면 정상에 가기 전 이미 지쳐버리는데
끝까지 선선하게 산을 오를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대구 등산코스 추천
대견사 등산
비슬산 자연휴양림 등산
비슬산 등산 시간
비슬산 등산 난이도

비슬산 정상에는 석탑, 참꽃군락지와 함께
대견사 절이 있습니다
작은 절이라서 평소에는 사람들이 상주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하지만 석가탄신일 부처님오신날이면 불공드리는 불자여러분과 사찰 관계자 분들이 가득 모입니다

저는 종교도 다르고 절밥 공양을 먹어본 경험도 없어서
아무 등산객에게나 다 밥을 주시는 줄 몰랐습니다
그런데 지나가는 분들을 일부러 불러서 식사 하고 가라고 권해주시더라고요
그점부터 엄청 감동적이었습니다

식사는 여러 채소를 곁들인 비빔밥과 오이냉국입니다
이것도 준비하려면 다 일일이 손이 가는데
너무 감사하게 먹었습니다
맛도 진짜 너무 좋더라고요
특히 등산후에 먹으니 더욱 꿀맛이었습니다

원래는 왜 불자도 아닌 사람들에게 돈과 시간을 들여 식사를 주나 싶었는데 먹어보니 이해가 됐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사찰에 너무 감사하기도 하고
불교에 대한 이미지까지 더 좋아졌습니다
정말 잘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소엔 사찰 문이 닫겨있는데
이날 석가탄신일만큼은 불자분들이 줄을 이어 기도를 올렸습니다
마당에 차양막을 쳐두어서 여기서 식사를 하기도 하고
기도 순서를 기다리기도 합니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기도하시는 모습이 평화롭고 좋았습니다

절 앞에는 과일, 떡, 간식도 담겨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가져가서 먹으면 됩니다
부족한 것은 보살님들이 계속 채워주시더라고요
식사도 감사한데 간식까지!
조금 가져와서 남기지 않고 잘먹었습니다
오렌지나 시루떡은 평소에 잘 안 먹는데
여기서 먹으니까 너무 달고 고소하고... 신기했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베푸시는 음식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등산 난이도도 적당하고 그늘이 많아서 오르기 좋은 비슬산
매년 석가탄신일에 등산도 하고 대견사 점심공양도 나눠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왕복 3시간 정도의 등산이 부담스럽다면 전기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올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