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여행 이야기

대추칩 대추스낵 바삭하고 맛있음 - 군위 대추칩 리뷰, 빙수토핑 아이간식 추천, 할매니얼 할매입맛

김물통 2023. 9. 1. 06:40
반응형
대추칩 대추스낵 진짜 바삭하고 맛있음 - 군위 대추칩 리뷰, 빙수토핑 아이간식 추천

최근 대구시 군위군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100살 대추스낵'이라는 걸 먹었습니다
일단 대추는 그냥 삼계탕 같은 음식에 부재료로 들어가는 것 정도로만 생각했는데요
맛이 궁금하네요

한봉지 50그램인데 다 먹어도 186kcal밖에 안되네요
재료는 무려 국산대추 100%

과채 가공품으로, 어떤 첨가물이나 보존제도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추를 과자로 먹는다는 발상 자체가 낯설게 느껴지긴 하는데요


거두절미하고 맛부터 보았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파삭! 하고 씹히는데, 대추 특유의 은은한 단맛이 입안을 맴돕니다

설명을 좀 더 보니 그저 대추를 자르고 바삭하게 말린 게 전부라고 하는데
신기하네요

그래도 말린과일 자체가 살은 잘 찌는 것 아시죠?  탄수화물과 당류가 꽤나 높습니다
과자는 과자입니다 ㅎ
그래도 아이들 간식으로 다른 것 먹이는 것 보다 이런게 좋을 것 같네요

요즘 약과 같은 한식, 전통 한국 간식 및 이를 응용한 디저트가 유행인데
이 대추칩도 그 할매입맛 할매니얼 열풍에 동참해도 될거같습니다
asmr 찍어봐도 좋을 듯
유튜버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팥빙수 등에 토핑으로 들어가면 단백하니 식감과 맛의 조화가 괜찮을 듯해요
지역농산물도 소비하고 정말 맘에 드는 간식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