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살림팁 공유

편의점 택배 방법: 간단한 택배는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인터넷으로 예약, 소액 할인까지

김물통 2023. 1. 8. 15:43
반응형
간단한 택배 편의점택배로 저렴하게


중고거래 등을 할 때 택배를 보낼 일이 종종 생깁니다
그렇게 대량의 물건이 아닐때, 금방금방 간단히 부치고 싶을 때는 편의점 택배만한 것이 없습니다

대부분 비슷한데 저는 gs택배를 예시로 설명할게요


택배 부치는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일단 편의점택배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택배예약을 합니다

https://www.cvsnet.co.kr

GS네트웍스

www.cvsnet.co.kr

cvsnet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국내택배예약을 선택해 내용을 기입합니다
물건 무게는 대략적으로 쓰면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 예약 택배를 쓰면
아주 소액이지만 할인도 일부 들어가요 ㅎㅎ

이제 부칠 물건을 들고 가까운 gs편의점으로 갑니다
혹시 모르니 택배가 가능한 메장인지 미리 전화해봐도 좋겠죠~

택배 기계로 가서 예약택배 접수/로그인을 하면
내가 인터넷으로 예약한 내역이 보입니다
이를 선택한 후
저 밑판에 물건을 올려 무게를 재요(밑판은 바깥으로 더 뺄 수 있어요)
너무 무겁거나 큰 제품은 무게 재기가 어려우니 주의하세요
밑판에 물건이 제대로 올라가야 무게측정이 완료되고, 택배 접수도 가능하거든요

저는 전기밥솥, 옷 상자 등을 부쳐본 적 있습니다

이렇게 꼼꼼히 포장해주는 게 좋겠죠
☆그런데 아무리 꼼꼼히 포장하더라도, 박스포장이 안 돼 있으면 기사님이 수령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어요
가능하면 박스를 구해 꼼꼼히 포장하세요☆


기계로 접수를 완료하면 저렇게 운송장이 나옵니다
이걸 카운터로 가져가세요
그러면 직원이 물건 무게에 비례해 책정된 택배비를 결제합니다

이후엔 직원 지시에 따라
운송장 하나는 택배에 부착하고
하나는 본인이 보관하면 됩니다
그리고 택배는 정해진 장소(보통 기계 아래 서랍)에 보관하면 끝!

일반적인 택배 배송 속도로 배달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잔잔한 택배는 gs편의점 택배 이용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