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여행 이야기

비비고 비건 채식 떡갈비 리뷰-훌륭한 풍미 감탄, 플랜테이블, 이마트 채식주의 코너, 식물성떡갈비

김물통 2023. 8. 10. 21:43
반응형
비비고 플랜테이블 비건 떡갈비

만두 등이 맛있기로 소문난 비비고
최근 비건 채식 상품도 출시하고 있는데요
과연 그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구매했습니다

이마트 채식주의 코너에서 샀어요

플랜테이블 식물성떡갈비가 정식 이름이고요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했다고 적혀있습니다
양파 대파 마늘이 들어가고
화학성분 4가지는 무첨가라네요

식물성 단백질을 꽉 채우고
그릴에 구운 듯한 자국까지 넣어
진짜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먹는 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식물성떡갈비 상세 원재료명입니다
콩이 주재료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름이 없는 채소를 이용해 만들다 보니
야자유 등 기름성분을 일부러 넣는단 것도 알 수 있어요
칼로리는 100g 당 255kcal로 칼로리까지 건강한 느낌이네요


에어프라이어와 프라이팬 조리 둘 다 가능한데요
그래도 기름을 넣고 지글지글 굽고 싶어 프라이팬 조리를 해봤습니다

껍질을 열면 이런 상태의 떡갈비가 있습니다
시판 떡갈비, 냉동 너비아니와 비주얼이 다르지 않죠

세 덩이를 꺼내 지글지글 굽습니다
누가 이걸 야채라고 생각할까요?
풍미가 가득해 보입니다

비비고 비건떡갈비 단면입니다
채소와 콩고기가 예쁘게 어우러져 있어요

잘라서 접시에 담아보았습니다
단면마저 너무 고기같아서 깜놀...

맛은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식감이나 양념은 여느 가공육 제품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네요
지구온난화가 심각한데 이런 대안적 먹거리가 더 많아지면 좋겠어요

가공 콩고기 특유의 향이 약간 있는데
저는 싫지 않았어요
하지만 약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단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