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여행 이야기/일본여행, 일본문화 소개

오사카 간사이공항 2터미널에서 리무진타고 교토역 가기,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 가는 방법, 리무진 시간표, 제주에어 피치항공 리무진

여여러 2024. 5. 10. 08:58
오사카 간사이공항 2터미널에서 리무진타고 교토역 가기,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 가는 방법, 리무진 이용 방법

앞서 한국에서 일본 간사이통항 입국 후
1터미널에서 2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제 2터미널에서 교토역이 있는 교토 시내로 가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보통 전철을 많이 이용하긴 하는데,
저는 리무진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비용 차이도 얼마 안날뿐더러 공항에서 바로 버스타고 한번에 가는게 굉장히 편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공항과 오사카,  교토 시내를 오가는 버스 티켓은 클룩으로 얼마든 구매가 가능한데요
저는 교토에 가는 티켓을 따로 사전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엄청 촉박한 것도 아니었고,
리무진버스는 몇분 간격으로 계속 오거든요

대신 한국으로 귀국할 때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버스는 클룩으로 예매를 했습니다

제 여행 일정은
간사이공항->교토관광->오사카 이동->오사카에서 간사이공항으로 가서 아침비행기 탑승해 한국 귀국
이렇게 이뤄졌습니다
이렇다보니 혹시 비행기를 놓칠까 봐 일찍 서둘러 움직였고, 리무진도 미리 구매를 한 것입니다

※1터미널에서 리무진 타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참고해서 이용하세요

※리무진버스는 모두 2터미널에서 첫출발을 해 1터미널을 경유합니다
그래서 2터미널에서 타면 더 여유롭긴 해요
하지만 웬만하면 터미널버스가 붐비는 일이 없기 때문에
어디서 타셔도 딱히 불편함은 없습니다

※제주에어(제주항공)과 피치항공(피치에어)는 오사카 간사이공항 2터미널을 이용합니다
제주나 피치를 탑승하셨다면 2터미널에서 리무진 타시면 됩니다

이제 간사이공항 2터미널에서 리무진버스 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공항 밖으로 나가서
횡단보도를 이용해 길을 건넙니다

공항에서 공항버스(리무진) 탑승구까지 가는 방법이 이렇게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사실 2터미널은 외부에 딱히 시설물이랄게 없기 때문에 길찾기 편합니다
굳이 안보셔도 괜찮아요

길이 꽤 깁니다
횡단보도를 지나 저 멀리 반대편 시설물까지 걸어갑니다

길 건너편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 버스 매표소가 있습니다
자판기처럼 자동발매기가 있긴 한데,
이게 기계마다 목적지가 조금씩 다른 것 같더라고요
(아닐수도 있습니다)

근데 판매 기계를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내가 가려는 역이 그 역이 맞는지?
한국어 안내가 나오지만 여전히 헷갈립니다

그래서 판매창구 직원에게 직접 표를 구매했습니다
그냥 '교토역(京都駅、 교토에키)'라고 말하니까
바로 표를 끊어주셨어요

당연히 카드, 현금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처음에 이 표가 맞나 좀 긴가민가했던게

교토역으로 가는 목적지의 일본어 명칭이
'교토역 하지조구치'라서 그렇습니다
저는 당연히 그냥 교토역이라고 적혀있을줄 알았어요
교토역 하지조구치라고 적혀있으면 교토역에 가는게 맞아요
이름이 좀 헷갈려서 혼동이 있었는데,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기계로 발권하실 때도 교토역 하지조구치를 고르시면 되겠죠?
직원분께도 그냥 교토역, 교토에키, 교토스테이션 등등으로 말씀하시면 돼요
워낙 관광객이 많아 바로 이해할겁니다

가격은 2800엔,
우리돈으로 3만원이 좀 안됩니다
일본 리무진 가격 장난 아니네요
한국에서는 이 가격이면 대구 인천도 오갈 듯...

오사카 간사이공항을 오가는 리무진버스 공식홈페이지입니다
버스 시간표가 나와있는데요
한국어 서비스가 되니 참고하세요

리무진은 거의 30분~ 한시간 간격으로 계속 있습니다
놓쳤다고 좌절하지 말고 조금 기다리면 됩니다

오사카공항 2터미널 리무진버스
간사이공항에서 교토역 가는 방법
리무진버스 시간표
오사카공항
간사이공항
일본 리무진버스 타는법
일본 공항버스

이제 탑승장에 줄을 서서 기다리면 됩니다
짐을 모아두면 직원분이 물어보고 캐리어에 표식을 붙여줍니다
표식을 붙인 후 짐 주인에게도 같은 번호의 표식을 주는데요, 이걸 잘 보관하고 계세요
짐을 찾을 때 주인을 확인하는 증표가 됩니다

교토역으로 가는 탑승플랫폼은 2번입니다
혹시 현장에서 헷갈리시면 교토역 하지조구치 적혀있는 곳을 확인하고 서계심 돼요

오사카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

간사이공항 2터미널에서 교토역

교토역 하지조구치

간사이공항 2터미널에서 교토역 가는 방법

간사이공항 2터미널에서 교토역 리무진 버스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과연 사람이 그렇게 많이 타지 않아서,
표를 맘편히 현장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토역 리무진버스
버스는 아주 쾌적합니다

버스 뒷편엔 화장실도 있으니 급한 용무를 해결하세요

이렇게 간사이공항을 떠난 버스는 교토 시내로 향합니다
고속도로를 한참 달리는데, 한시간 조금 넘게 걸립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 리무진버스로 교토 가는 방법
버스는 제 2터미널에서 출발해
제1터미널에서 한번 더 승객을 태우고요,
고속도로 인근 버스터미널 같은 곳에 한번 들러 승객을 내린 후(아마 고속 교타나베라는 곳 같습니다)
비로소 교토역에 도착합니다

일본 공항버스
오사카 공항버스
교토 공항버스
간사이공항 리무진
오사카공항 2터미널에서 리무진타고 교토
리무진버스타고 교토역 가는 법

버스에서 교토역에 하차한 모습입니다
교토역이 교토의 가장 중심부 시내이기 때문에
여기서 버스든 지하철이든 이용해 어디든 이동하시면 됩니다
교토 자체가 아담한 도시라서 어딜 가도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아요
저는 우메코지라는, 지하철역 한정거장 떨어진 곳까지 20분 정도를 걸어갔습니다
공원도 보고 사람구경도 하고 좋았네요